개발 공부 기록하기

아무것도 모르면 좀 어때! 맨 땅에 헤딩 가즈아! 본문

Project

아무것도 모르면 좀 어때! 맨 땅에 헤딩 가즈아!

태영(泰伶) 2023. 2. 2. 17:52

이제까지 수십 개의 커뮤니티, 블로그 글, 유튜브를 비롯한 영상 등을 참고했을 때는

그 자료들 속 모두가 하나같이 '뭐라도 만들어봐야 한다'라고 주장했었어도

"에이 배운 것도 얼마 되지 않는 주제에 무슨 토이 프로젝트야...."라고 생각하고 말았었다.

 

HTML, CSS 정도까지 허덕이며 공부해 온 내가?

겉모양 꾸미는 건 배운 걸로 어찌어찌하더라도

뭔가가 동작할 수 있으려면

최소한 자바스크립트(JS)는 할 줄 알아야 한다던데?

JS까지 공부하고 나서 만들어 봐야지!

근데 JS까지 하고 나면 도대체 언제 만드냐...

 

 

하지만,

영카데미 김민영 멘토님이 해주신 (무료) 컨설팅 조언을 듣고 그렇게 생각했던 마음을 고쳐먹었다.

 

 

"맨 땅에 헤딩하더라도

부딪쳐가면서 배우는 것이 있을 것"이라고.

 

지금 JS를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이니까,

기본 문법 부분만 '아, 이런 게 있구나' 가볍게 보고

당. 장. 기획하고 만드는 데 돌입하라고.

 

그래서 요 며칠 급히 JS 기본 문법까지만 학습하느라고 정신이 없었다.

 

욕심대로면

자산을 올인원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장부를 만들자!

했을 테지만..ㅎ....

 

하지만 나의 미천한 실력으로는 무리일 것 같았기에..ㅎㅎㅎ

 

뭘 할까 고민하다가 아래 글을 보게 됐다.

 

https://mikkegoes.com/javascript-projects-for-beginners/

 

24 JavaScript Projects For Beginners In 2023 (With Source Code)

Use these JavaScript projects to perfect your front-end skills, achieve your coding goals faster, and find project ideas for your portfolio.

mikkegoes.com

초심자를 위한 JS 프로젝트라니.. 크

딱 날 위한 글이잖아?!?!

 

 

쭉 넘겨다보다가

순간, TO DO LIST에 꽂혀버렸다.

 

이유는 단순하게도,

J 유형만 계획 짜란 법 있나? P 유형도 계획 짤 수 있어!!!!

(글쓴이는 파워 ISTPㅋㅋ.. 어허 TMI ㄴㄴ해...)

였다...

(어디서 급발진된 건지는 알 수가 없지만..)

 

 

그래서!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중요하다는

프로그래밍적 사고(思考)를 위해서

순서도를 만들어보기로 했... 켁켁....

 

이마저도 어렵네ㅠ

Comments